보스웰리아 관절염 특효약 일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건강 전문가>

    보스웰리아 썸네일
    보스웰리아&amp;nbsp;

     

     

     

     

    보스웰리아 무엇일까?

     

    보스웰리아는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관절 건강과 관절염에 좋다고 소개한 뒤로 최근 우리나라 메스컴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는 관절 건강식품으로, 과거 우리나라 동의보감에도 소개된 관절건강 식품으로 국내엔 유향으로 알려져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처럼 인도의 전통 의학서에도 기록된 식품으로 옛날부터 관절 건강을 위해 섭취한 식품이란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스웰리아는 체내에서 특히 관절의 염증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관절염으로 부터 비롯되는 통증과 불편함을 감소시키며 관절염 이외에도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함께 부작용도 같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사진
    보스웰라아 효능

    보스웰리아의 관절염 개선 효과

     

    보스웰리아는 관절염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최근 국내 메스컴을 통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증명되었는데 대표적으로 2018년에 미국에서 실시한 보스웰리아의 관절염 개선에 대한 실험으로 관절염 치료제로 처방하고 있는 비스테로이드 소염제(NSAID)와 보스웰리아를 각각 복용한 두 그룹을 비교하였는데 소염제와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두 그룹은 모두 무릎 관절염의 통증이 완화돼있고 실제로 증상도 호전되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관절염 치료제로 처방하고 있는 소염제의 경우 장기간 복용할 경우 위의 부담이 가는 부작용이 있지만 보스웰리아는 이러한 부작용도 거의 없었다고 하며 이를 통해 미국의 국립보건원(NIH)는 보스웰리아를 관절염과 관절 건강에 좋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암 예방 효과

     

    보스웰리아로 알려진 유향나무는 수천년전부터 아프리카, 인도 및 중동에서 사용된 성분으로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유향 나무의 항신 생물 특성을 가진 보스웰릭산이 바로 그 역할을 수행하는데 특히 방광암 세포를 억제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2009년에 마크 바튼 프랭크가 주도한 연구결과 보스웰리아 오일이 방광 이행 암종 즉 방광암 세포의 세포주기 정지, 세포 성장 억제 및 세포 사멸을 담당하는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방광암 세포를 억제하여 방광염 개선 및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발표하여 치료제와 함께 쓰이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대사 증후군 (고혈압, 복부비만,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개선 효과

     

    보스웰리아는 복부비만, 고혈압, 이상지질형증, 당뇨병 등의 대사 증후군 치료 및 예방에 효과적인데 우리나라에서는 과거 부터 대사 증후군 치료를 위해 한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2020년에 인도에서 진행한 연구결과 당뇨, 비만, 고혈압, 대사 증후군을 보스웰리아를 통해 개선된다고 보고하였는데 보스웰리아의 성분이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고 췌장 베타 세포를 회복시켜 혈당을 감소시켜주는데 이는 보스웰리아가 체내에 TNF-알파 세포를 감소시켜 아디포넥틴이라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키는 호르몬을 증가시켜주어 대사 증후군에 효과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1000mg이며 최대 4000mg 까지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를 초과하여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토
    • 복통
    • 소화불량
    • 월경 과다증
    • 피부 발진
    • 설사
    • 어지럼증

     

     

     

     

     

    보스웰리아, 관절염 추천 상품

     

    보스웰리아를 비롯한 관절염에 좋은 영양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맺음말

     

    오늘은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최근 관절염 개선 및 예방에만 많이 알려져 있지만 관절염 이외에도 제가 소개해드린 암, 대사증후군에도 효과적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챙겨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